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벅스북 자격과정을 잠깐 쉬어가기로 했습니다.
제 89호 소식지

2020년은 우리 기억에 어떻게 남을까요? 지워지지 않는 기억을 남겨주었던 수많은 사건 사고들을 떠올려봅니다. 

자연의 위대한 힘을 느낄 수 있었던 태풍과 지진의 위력, 폭우와 폭설, 화산활동 등도 있었고, 인재라고들 말하는 사건들도 많이 떠오릅니다. 몇 년이 흐른 뒤 다시 떠올리게 될 2020년은 나만의, 우리만의 기억이 아니라 전 세계인이 함께 기억하는 재앙이겠지요.


벅스북은 2020년을 기점으로 해서 당분간 자격과정과 강의를 중단하고 재정비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강의가 대중화되지 않았던 그 시절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내용의 커리큘럼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부모와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했었습니다. 벅스북을 통해 제2의 인생을 다시 시작한 분도, 자신의 커리어를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킨 분들의 소식을 들으며 보람을 느낍니다. 

 

최근 몇 년간 비싼 오프라인 강의를 대체하던 벅스북 강의도, 무료 강의와 인터넷강의의 홍수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벅스북 강의의 운영기반이던 인터넷 익스폴로러도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새로운 컨텐츠와 운영기반의 필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래서, 벅스북의 자격과정을 비롯한 모든 과정의 운영을 잠정 중단하고 재정비의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사이트 운영은 잠깐 멈춰있더라도 자격증 관리는 각 자격증 발급기관에서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