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자격과정 > 자격검정 FAQ
온라인 자격검정이 무엇인가요?
시험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정해진 자격검정일과 시간에 지정된 사이트로 입장하여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벅스북에서 수료했는데 자격검정은 왜 (사)한국독서문화재단에서 보나요?
자격검정은 (사)한국독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벅스북 평생교육원은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벅스북에서 자격과정 수료를 완료하시면 자격검정 응시자격이 부여됩니다. 다만 자격검정 응시자격은 수료 후 1년까지만 가능합니다.
자격과정을 수료해야만 자격검정에 응시할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격과정을 수료하셔야 합니다. 수료완료한 분들에게만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미수료 시 자격검정 응시 불가합니다.
온라인 시험은 시험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자격검정은 3, 6, 9, 12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에 시행됩니다. 각 과정별 시험 소요시간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 후 시험 응시하시기 바랍니다(자격검정일은 주관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과제점수는 변동이 없나요?
과제점수는 과제심사 후 채점된 점수로 변동되지 않습니다.
시험 볼 때 오픈북으로 시험을 보나요?
아닙니다. 오픈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자격검정 특성상 개인 감독이 불가능하나 시험과 무관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시 부정행위 메시지 창이 뜨니 유의하십시오. 충분히 공부하신 후 자격검정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는 제공해 주시나요?
자격검정 문제는 강의/교재 내에서 출제되므로 기출 문제집을 따로 제공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모의고사 문제는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모의고사 출력은 모의고사 기간 동안만 가능합니다).
합격하기 어렵나요?
과정/기수별 합격률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학습성취에 따라서도 다르게 집계됩니다. 충분히 시험공부 하시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보수교육도 시험을 보나요?
보수교육은 시험이 없습니다. 보수교육 강의 100% 완료하시면 갱신된 자격증을 보내 드립니다.
자격검정 합격 시 자격증을 따로 신청해야 하나요?
별도 신청 절차는 없습니다. 자격검정 합격자 대상으로 자격증을 발급해드리며, 합격자 발표 후 2주 이내 우체국 등기로 발송해드립니다.
불합격일 경우 어떻게 하나요?
수료 후 1년 이내에 계속해서 자격검정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내 합격하실 경우 자격증을 발급해드립니다. 만약 1년 내에 불합격하신 경우는 강의 재수강 후 다시 자격검정에 응시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시험은 없나요?
없습니다. 온라인 강의와 온라인 자격검정 시험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