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초등저 최우수상 고현초 2학년 강다윤 [제6회 글나라 편지쓰기대회] - 봄을 품고 편지 날다 -
제 48호 소식지

고현초등학교 2학년 강다윤

 

안데르센 동화 작가님에게

안데르센 동화 작가님! 안녕하세요.

안데르센 위인전을 읽다가 깜짝 놀랐었어요

제가 재미있게 읽었던 성냥팔이 소녀, 인어공주, 미운오리새끼 동화를 쓰신 작가님이라는 걸 알고 얼마나 반가웠는데요.

작가님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해요. 

작가님은 원래 꿈이 배우와 가수 였는데 꿈을 못이루지 못해 실패하셨잖아요. 그런데 포기 하지 않고 계속 꿈을 찾아나가는 모습이  참 멋있었어요. 저도 가끔 공부하고 싶지 않고 포기 하고 싶을 때가 있지만 포기하지 않아요. 저도 꿈을 이루고 싶거든요.  하고싶은 꿈들이 많아요. 산부인과 의사 , 화가 , 네일아티스트 너무 많죠, 작가님처럼 포기하지 않고 좋아하는 꿈을 찾아가는 모습을 닮고 싶어요.

작가님이 쓰신 동화책 중에  인어공주를 제일 좋아해요. 이책은 너무 재미있어서 어렸을때부터 많이 읽었어요. 그리고 제가 가장 아끼는 책중에 하나에요. 인어공주를 너무 잘 그려서 유치원선생님한테 칭찬도 많이 받고 친구들한테도 많이 그려주었거든요.

작가님이 이야기를 재미있게 하는 재주가 있다고 어릴 때 칭찬받은 것처럼 저도  이야기를 만들어서 엄마나 친구들한테 들려주면 이야기가 너무 재밌다는 말을 자주 듣거든요. 저도 작가님처럼 재미있으면서 감동받을 수 있는 이야기를 잘 만들고 싶어요. 이야기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감동을 주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안데르센 동화 작가님처럼 재밌고 감동주는 이야기를 만들어 주시는 작가님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작가님은 정말 멋있는 분이세요. 작가님처럼 가끔 저도 즐겁고 감동있는 이야기를 만들어서 엄마 아빠 ,동생,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줄꺼에요. 안데르센 동화 작가님 재미있는 동화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강다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