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벽스북] 제32회 수료후기이벤트 우수상 - NIE지도사
제 37호 소식지

저는 현재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를 하고 있으며, 2군데에서 독서논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과 구연동화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제로 아이들을 가르쳐보니 책으로 하는 수업만으로는 현시대를 따라갈 수 없을것같아 NIE 지도사 자격증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다 벅스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수강료와 막강한 강사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NIE 말로만 들었지 강의를 들은적이 전혀 없어서 어떤 수업일지 기대도 많았습니다.
학교 수업하랴 강의 들으랴 과제 제출하랴 정신없이 바빴지만 NIE의 신세계를 알게 되었고, 정말 아이들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사진도 여러분이라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수업에 활력이 되었고,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NIE강의를 들으면서 방과후 수업에 접목시켜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도 책만 하다가 신문 수업을 하니 흥미도 가지고 재미있어 했습니다.
저는 이 수업을 들으면서 신문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보면 되지 구지 신문을 봐야할 까 생각도 했었는데 신문의 중요성을 알게 되면서 신문을 구독하게 되었고, 어린이 신문도 같이 구독합니다. 저도 5학년 ,2학년 아이들이 있어서 신문을 같이 보고 있습니다. 저는 어른 신문을 아이들을 어린이 신문으로 보면서 세상 돌아가는 얘기를 스마트폰이 아닌 신문으로 접하고 있습니다.
과제제출을 2회 하면서 실제로 수업지도안도 만들어보고 수업지도안대로 결과물을 만든다고 힘들었지만 그렇게 했기 때문에 현 방과후 수업에 바로 적용시켜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자격증 시험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도 취득하면 정말로 NIE지도사가 됩니다.
벅스평생교육원 강사진들에게 정말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강의였고 저에게 정말 신선한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NIE지도사 96기 최명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