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독서코칭 멘토링 워크샵
제 27호 소식지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이 협약을 맺어서 진행하는 [아우름, 치유와 성장여행] 독서코칭멘토링워크샵이 지난 9월 22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본 재단 대강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총 30명의 독서지도사들이 모여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토론을 위한 도서를 지원받아 미리 읽어 오고, 책의 주제와 내용을 조별로 확인하고 토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과 열의로 인해 강의장이 후끈 달아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방법인 CJ매캐 앱을 활용한 카드뉴스 만들기 실습도 하였습니다. 선생님들이 평소 독서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니 훌륭한 결과물들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책'을 아날로그 감성이라고만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책'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하는 매체라는 것을 알게 해 준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 방법을 발견한 것 같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10월에 있을 본 행사에서 잘 활용하신 다음, 어린이들과 직접 만나는 독서교육현장에서도 활용해 볼 예정입니다.

 

이번 워크샵의 결과물은 10월 6일~8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코칭멘토링 수업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