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보수교육은 무엇이고, 왜 받아야 하나요?
제 24호 소식지

보수교육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은, "보수교육이 뭐지?"하고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보수교육에 대해 안내를 해드릴게요. 일단, 보수교육안내를 받으신 분들은, 독서지도사든, 논술지도사든, 그렇지 않으면 NIE지도사든 간에 이미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이시죠. 지금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부러운 대상이지요. ^^

 

보수교육이란 자격증을 취득한 지 3년이 지나기 전에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교육입니다. 앗, 자격증 유효기간이요? 그런 것이 있었어요? 네, 있습니다. 잘 살펴보세요. 여러분의 자격증 하단에는 자격증 유효기간이 적혀 있습니다. 민간자격기본법 자격관리기준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갱신하여야 합니다. 자격증 취득 후 3년이 지나면 자격정지, 5년이 지나면 자격취소가 됩니다. 따라서 3년이 되기 전에 보수교육을 받고 갱신하거나 늦어도 자격이 취소되기 전까지는 이수하셔야 합니다. 취소가 되면 갱신할 수 없어요.

 

벅스북에서는 보수교육을 4개 타입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오프라인 보수교육인 D타입을 제외하고 나머지 세개 중에서 하나를 골라 신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순서대로 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A타입을 선택하시는데, 순서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보수교육은 9개에서 10개 정도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는데, 과제나 시험 없이 강의를 모두 수강하기만 하면 됩니다.

 

보소교육 메시지가 오면 귀찮아하지 마시고, 보수교육을 신청하여 자격유효기간을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미뤄뒀다가 2년이 금방 지나가버려 자격이 취소되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개인정보를 최신정보로 변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꼭 필요한 정보도 놓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