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벅스북의 다양한 자격과정을 수강하시는 분들께
제 36호 소식지

벅스북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독서관련 자격과정과 수료과정을 운영하는 온라인평생교육원입니다. (사)한국독서문화재단, 한국NIE협회, 한국언어능력개발원, 대성독서논술 등의 협력기관의 컨텐츠 제공을 통해 여러가지 강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이기 때문에 대면교육과는 당연히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교수자의 컨텐츠가 시의성을 띄지 못해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다거나, 즉각적인 피드백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지만, 몇번이고 다시 들을 수 있고, 학습자의 시간에 따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수강료를 내고 수업을 듣다보면 자신이 원하던 수업이 아니라는 판단이 들 때도 있고, 의외로 괜찮은 강의였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양한 반응이 나오지요.

 

온라인강의 외에 과제제출이나 수료평가, 자격시험 등에서도 다양한 의견들이 오갑니다. 그동안의 벅스북 상담일지를 살펴보면, 운영자 입장에서도 수정하고 개선해야할 점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상담을 통해 축적된 자료는 그냥 넘기지 않고,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흡한 점이 보인다면 언제라도 1:1문의 또는 질문게시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독서나 논술지도 혹은 NIE 지도를 하든 누군가를 가르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분이라면 '교사'로서의 마인드도 함께 가꿔나가시길 바랍니다. 요즘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있고, 사회적으로도 '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들 공감하는 추세입니다. 아이들에게만 인성을 강조한다고 될까요? 우리가 먼저 '사람'이 되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