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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하필 독서교육인가?
  강의제목 강의보기
  독서교육에서 잘못된 생각들

프로필
- 강사명 : 정석희
- 주요경력 : 

現在 : 도서평론가( 출판 프리랜서 ) / 독서운동가/독서교육 전문가

- EBS FM '책아저씨' 방송진행 (1996 ~ 2004)
- 경기대 사회교육원 강사
- 경인(인천)교육대학 사회교육원 강사
- 대구영진대학 사회교육원 강사
- 용인송담대학 사회교육원 독서지도과정 주임교수
- 1998 ~ 2004 서울국제도서전 자문위원
- 대교 독서 교사 양성과정 강사
- 아이북랜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강사
- 독서토론사회실천연대 운영위원



-'독서신문' 기자
- EBS-FM 어린이 독서교육 프로그램 진행 ( 1996 ~ 2002 )
- 문화관광부 독서새물결운동 계획 입안
- KBS 사회문화센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강사( 1993 ~ 2003 )
- <책은 읽히고 싶다> 엮음

수강대상 학부모, 교사
강의내용 사고력 발달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독서를 새롭게 인식시켜 주고 있다. 독서지도 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례들을 들어 그 해결 방법 또한 명쾌하게 제시하였고 교육의 책임자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중요한 초점으로 인식시켜 주고 있다.
강의목차
  * 아버지의 마음(김현승)
1. 논술 시험은 이성적 바른 생각, 즉 타당성 있는 사고를 요구한다.
2. 독서교육은 많이 읽히는 양 중심보다는 어떻게 읽히느냐가 중요하다.
3. 현재의 교육은 기억력 중심에서 사고력 중심의 교육으로 바뀌고 있다. 그러나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은 부족하다. 독서가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지나친 논리 비약으로 양서가 악서로 평가되기도 한다.
5. 아이들의 독서교육, 정서교육은 엄마의 관심에서 시작된다.
6. 이미지 형태의 정보보다 문자정보(독서)가 뇌의 운동을 더욱 활성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