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연구소 소개 > 강의/학습실 > 온라인 강의실
왜 하필 독서교육인가?
  강의제목 강의보기
  사고력을 키우는 독서 지도

프로필
- 강사명 : 정석희
- 주요경력 : 

現在 : 도서평론가( 출판 프리랜서 ) / 독서운동가/독서교육 전문가

- EBS FM '책아저씨' 방송진행 (1996 ~ 2004)
- 경기대 사회교육원 강사
- 경인(인천)교육대학 사회교육원 강사
- 대구영진대학 사회교육원 강사
- 용인송담대학 사회교육원 독서지도과정 주임교수
- 1998 ~ 2004 서울국제도서전 자문위원
- 대교 독서 교사 양성과정 강사
- 아이북랜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강사
- 독서토론사회실천연대 운영위원



-'독서신문' 기자
- EBS-FM 어린이 독서교육 프로그램 진행 ( 1996 ~ 2002 )
- 문화관광부 독서새물결운동 계획 입안
- KBS 사회문화센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강사( 1993 ~ 2003 )
- <책은 읽히고 싶다> 엮음

수강대상 학부모, 교사
강의내용 사고력 발달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독서를 새롭게 인식시켜 주고 있다. 독서지도 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례들을 들어 그 해결 방법 또한 명쾌하게 제시하였고 교육의 책임자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중요한 초점으로 인식시켜 주고 있다.
강의목차
  * 사십대(고정희)
1. 대부분의 부모님이 느낌을 강요한다.
2. 느낌의 표현은 어른에게도 어려운 것이다.
3. 느끼는 방법과 느낌을 표출하는 방법부터 가르쳐야 한다.
4. 아이의 느낌은 심성의 표현이다. 아이의 고운 심성은 존중한다.
5. 판단력 - 긍정적 판단력을 키워야 한다.
6. 인간은 상상하려는 성향, 창의하려는 성향을 본능으로 지니고 태어난다.
7. 독서지도는 놀이로 할 때 효과가 배가된다.
8. 포괄적 질문에서 세부적 질문으로 유도한다.
9. 인간의 감성을 일깨우는 독서교육이 참다운 독서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