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글나라 독서동아리 모집
제 63호 소식지

글나라 도서관은 2018년부타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오후 시간에 문을 여는 것으로 바뀌었다. 도서관 운영에 관여하는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이 좋은 공간을 사용하지 않고 비워두기에는 아쉬움이 있어서 도서관 운영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독서동아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소모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은 독서동아리이다. 지금 글나라에는 꿈꾸는기차, 책임, 그린웨이브, 책읽는여자, 독서놀이터, 휴 등 6개의 성인독서동아리와, 어린이를 위한 독서클럽 보물섬, 책스타, 책놀이터 등 3개가 운영되고 있다. 성인 독서동아리는 도서관이 문을 열기 전 오전 시간에 도서관 공간을 이용하고 있고, 어린이 독서클럽은 도서관 운영시간에 활동을 한다.

 

성인독서동아리 중 그린웨이브, 책읽는여자, 독서놀이터는 상시 회원모집을 하고 있으며, 글나라넷(www.gulnara.net) 쓰기마당-글나라동아리 게시판을 통해 활동 소개를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조하면 된다. 그리고 어린이 독서클럽은 글나라넷 - 도서관 - 프로그램신청에서 학년별로 독서클럽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신청 후 참여하면 된다.

 

첫 시작은 누구나 어렵다. 책을 읽어야겠다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독서동아리에서 함께 읽기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