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벅스북 독서지도사 자격과정 안내
제 57호 소식지

벅스북에서는 (사)한국독서문화재단의 컨텐츠를 제공받아 독서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익월 10일까지는 추가접수도 가능합니다.

독서지도사는 2달과정의 1급, 2급이 있고, 이 둘을 함께 듣는 4개월 과정의 통합과정이 있습니다.

 

독서지도사 2급은 독서지도를 하기 위한 기본 자세에서부터 교사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건, 그리고 독서지도의 개요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독서지도를 하면서 경험으로 많은 것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그러한 내용은 독서지도사 자격과정 안에서는 많이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단, 그러나 독서지도를 하면서 처음 시도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독서지도사 1급은 전공자나 독서지도사2급 자격증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독서지도사로서의 활동은 2급 자격증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실제로 수업을 진행하다보면 공부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 공부하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화된 독후활동이 있기 때문에 수업 활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1급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은 안되지만 바로 1급까지 듣고 싶은 분은 통합과정을 들으시면 됩니다. 통합과정은 2급과 1급을 합쳐놓은 것으로 과정 수료 시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단, 2급 시험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