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소개

> 글나라소식 > 글나라 소식지
난생 처음 북클럽(패멀라 폴, 마리아 루소, 윌북, 2020)
제 86호 소식지

 

세계적인 서평지 《뉴욕타임스 북 리뷰》의 어린이책 편집장 패멀라 폴과 편집자 마리아 루소가 엄마이자 어린이책 전문가로 살아온 현실 경험과 과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자연스럽게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전하며,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현실 팁이 가득하다. 

이 책의 최대 장점은 아이의 성장 시기에 맞는 최적의 도서를 추천해주는 점이다. 책육아에 대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책을 어떻게 골라야 하는가 어려워하는 부모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590권의 추천 도서에 출판 칼럼니스트 한미화의 추천 도서 50권이 추가되어 책 선택에 관한 고민을 덜어준다.

 

"아이가 ‘해리포터 신드롬’을 겪지 않는다 해도, 아무 문제 없어요. 어떤 아이들은 판타지를 좋아하지 않아요. 지나치게 과장되었다고 생각하는 책을 거부하거든요. 따분하다고 생각하지요. 나이에 상관없이, 너무 무섭다고 생각하는 아이도 있어요. 『해리포터』 말고도 훌륭한 책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아이의 취향을 존중해주세요." (p.98)

 

"아이들은 여러 세대가 함께하는 북클럽에 특히 관심이 있습니다. 친한 친구가 함께하면 더더욱 참여하고 싶겠지요. 그러니 아이 친구의 부모들과 협력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북클럽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거꾸로, 북클럽에 부모의 친구가 함께한다면 아이는 특히 더 관심을 보일 수도 있어요. 아이들은 부모가 항상 ‘부모 역할’에만 매달리기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는 걸 좋아합니다." (p.203)